If you are requesting to create a new ORG, download the attached file at the bottom of the guide, modify it, and then
attach the modified file as a ticket on the Support Portal to submit your request.
After requesting ORG creation, if necessary, the responsible person may request and confirm details related to estimates, discussions, and agreements on Datadog usage with the customer via email before
proceeding with ORG creation.
ORG Creation Form Guidelines
ORG List Sheet
1. ORG Naming Rules: <Customer Code>_<Major Category of Service/System/Project>(Optional)_<Subcategory of Service/System/Project>
By default, specify up to the major category (two levels). If further classification is required, optionally add more after an underscore (_).
2. Structure Depth: A maximum of two levels can be configured if needed.
For a single-level structure, follow Rule 1 for naming (Zmon ORG can use the same name).
고객사명 | 고객사코드 | 1 Depth | 2 Depth | ORG명 | ORG 설명 | 요청일 | 완료일 | 요청자 | 프로젝트정보 | 프로젝트 담당자 |
SK주식회사 C&C | SKCC | 1 |
| SKCC_MYHR(예시) | SKCC MyHR 시스템 모니터링 | 2025/03/25 | 2025/03/28 | 홍길동 | 12345678-D001 | 홍길동 |
2단계 구성 시 고객사코드를 1단계(Parent ORG)로 구성 후 2단계(Child ORG) 구성은 <고객사코드>_<서비스/시스템/프로젝트 대분류> 등으로 구분 가능하게 ORG 명 사용
• Parent 하위에 2개 이상의 Child ORG가 구성될 경우 2단계 구성 그외 1단계 구성
• 1depth(Parent ORG): <고객사코드>
• 2depth(Child ORG): <고객사코드>_<서비스/시스템/프로젝트명 대분류>(Optional)_<서비스/시스템/프로젝트명 중분류>
고객사명 | 고객사코드 | 1 Depth | 2 Depth | ORG명 | ORG 설명 | 요청일 | 완료일 | 요청자 | 프로젝트정보 | 프로젝트 담당자 |
SK렌터카 | SKR | 1 |
| SKR(예시) | SKR Parent ORG | 2025/03/25 | 2025/03/28 | 홍길동 | 12345678-D001 | 홍길동 |
SK렌터카 | SKR | 1 | 2 | SKR_DIRECT(예시) | SKR 다이렉트 시스템 모니터링 | 2025/03/25 | 2025/03/28 | 홍길동 | 12345678-D001 | 홍길동 |
3. 1단계 구성시 ORG 단위로 과금 및 비용처리가 되고, 2단계로 Depth를 구성하는 경우는 Child ORG의 총합을 Parent ORG에서 과금 및 비용처리 할 수 있다.
4. 요청일은 ORG 생성 요청일자를 완료일은 실제 ORG가 생성되어야 하는 일자를 입력합니다.
* 실제 비용 청구 일자는 ORG 생성 이후 모니터링 데이터 수집 이후 부터 발생함.
5. 프로젝트 정보는 비용청구를 할 프로젝트 No 를 입력하고, 프로젝트 담당자는 프로젝트 PM을 입력합니다.
Datadog 사용자 목록
해당 ORG를 관리하실 admin Role에 해당하는 사용자 목록을 입력합니다.
초대 메일은 24시간 동안 유효합니다. 24시간이 지난 후에는 datadog내에 Organization Settings > Users 에서 Invite pending 중인 계정을 마우스 오버하여 resend invite 를 할 수 있습니다.
이름 | 소속 | E-Mail Address | ORG 명 | 비고 |
홍길동 | SK㈜C&C | SKCC_MYHR(예시) |
|
MCMP기업계정 및 그룹계정 확인필요
MCMP을 통해 Datadog 사용량에 대한 과금 정산이 이루어집니다. 그를 위해 MCMP의 기업계정 및 그룹계정 확인이 필요합니다. ORG 생성 요청 티켓 작성시 내용에 해당 정보를 입력해주시거나. 생성요청 엑셀 비고란에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 그 동안 담당 운영 서비스(또는 고객 사이트)의 Cloud Z 비용을 관리하던 MCMP 계정을 확인.
- MCMP 계정이 없으시거나, Datadog 비용 조회를 위한 MCMP 계정이 필요한 경우 다음 내용을 참고하셔서 신규 계정을 생성하시기 바랍니다.
- MCMP 기업 계정이 없는 경우, https://mcmp.cloudz.co.kr/member/join 에서 MCMP 기업 계정 생성
- MCMP 기업 계정으로 MCMP 접속
- 상단 서비스관리 > Cloud Z Service Manager 이동
- 좌측 그룹관리 > 그룹 추가 (Datadog ORG와 연동될 그룹 계정입니다.)
- 기업 계정 하나에 여러 그룹 계정을 생성하여 각각 Datadog ORG와 연동할 수 있으며,
기업 계정에서 비용 조회 시 전체 ORG 비용 조회가 가능하고, 각 ORG 비용 조회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룹 계정에서 비용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이미 생성된 MCMP 그룹 계정만 받으신 경우, 아래와 같이 계정을 클릭해 표시되는 회사 및 그룹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MCMP팀에서 해당 계정과 Datadog ORG를 연계하여 사용량 정보가 연동될 수 있도록 작업하겠습니다.
- MCMP 기업 계정 정보 :
- MCMP 그룹 정보 : (Datadog ORG 별 각각 생성 필요)
(참고)고객사코드 Sheet
첨부 파일 중 고객사 코드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해당 고객사 코드에 없는 경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회사 이니셜을 사용하세요)

티켓 접수하기 https://support.skcc.com/
반드시 Chrome 브라우저에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Support Portal 에 접속합니다.
신규 티켓 작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티켓 유형*을 선택합니다.
서비스 레벨1* 필드내에 검색할 상품명에 datadog를 입력 후 조회된 datadog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서비스 레벨1,2,3이 채워집니다 혹은 수동으로 아래와 같이 선택합니다.서비스 레벨1* 필드를
Ops Modernization
으로 선택합니다.서비스 레벨2* 필드를
Hybrid Monitoring
으로 선택합니다.서비스 레벨3* 필드를
Datadog
로 선택합니다.
프로젝트/시스템명 :
[ 요청 ORG명 ] ORG 생성 요청
으로 입력합니다.제목* 과 내용 작성* 필드를 입력합니다.
파일 첨부 : 위의 ORG생성양식 파일을 다운로드받아 수정 후 첨부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Online consultation
Contac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