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Cloud Z 회원의 기본 정보와 서비스 이용 관련 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관리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 일반정보
로그인 보안 강화 (2-Factor 인증 선택 옵션)
비밀번호 변경
기업 회원은 신용카드 비용 결제 정보를 설정하고, 기업의 일반 정보 및 한도 제한을 해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은 각 매뉴얼 페이지를 확인하세요.
회원정보관리 접속
[Cloud Z Service Manager] 왼쪽 메뉴에서 회원정보관리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후 [Cloud Z 메인] 혹은 [콘솔] 오른쪽 상단의 회원 이름을 클릭하여 하위에 생성되는 메뉴 중 회원정보관리를 클릭해도 접속 가능합니다.
회원정보관리
일반 회원의 회원정보 관리 화면은 세개 탭으로 구성됩니다.
회원정보 수정하기
회원정보 수정 탭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정보 중 이름, 이메일, 이메일 수신 동의 여부 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보안 강화
로그인 보안 강화 탭을 클릭합니다.
ON/OFF 버튼을 클릭하여 이메일을 통한 2차 인증 사용 여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ON” 선택 시 로그인 단계에 이메일 수신을 통한 2차 인증 단계가 추가되어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설정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메인 인증 여부를 “ON” 으로 설정합니다.
인증번호 발송 버튼을 클릭하여 이메일 정상 여부 확인을 위한 인증 메일을 수신합니다.
이메일 주소가 잘못되었을 경우 인증 메일을 수신할 수 없으니 인증 설정 전에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정확한 이메일 주소를 등록합니다.수신한 인증 이메일에서 확인 가능한 인증번호 를 입력합니다.
저장하기 및 확인 과정으로 설정이 완료됩니다.
필요 시 언제든지 “OFF” 로 상태를 변경하여 인증 사용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변경
비밀번호 변경 탭을 클릭하여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변경 시 최근 5회 이내 변경한 같은 비밀번호는 사용할 수 없으며, 비밀번호 보안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조합을 활용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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