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 Z 서비스 시작하기

인쇄

목차



기업 회원가입

1. Cloud Z MCMP에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파트너와 SK주식회사 C&C 영업대표를 통해 가입하신 기업회원은 별도 가입이 필요 없이 부여 받으신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3. 기업을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각각의 약관동의들을 선택하거나, 클라우드 제트 전체 약관에 동의 합니다를 선택하여 한 번에 모든 약관에 동의할 수 있습니다. 전체 필수 약관에 동의하면 다음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5. Cloud Z 관련 정보를 이메일로 수신 받고자 한다면 아래에 있는 E-mail 수신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합니다. 각 항목에 해당하는 정보를 입력 후 가입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원가입 후 즉시 사용자 포털에 로그인은 불가능하며, 관리자의 가입 승인이 필요합니다.


기업 로그인

1. Cloud Z MCMP 상단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생성한 Cloud Z 기업 계정 정보를 입력합니다. Cloud Z 계정은 Cloud Z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통합 로그인 계정입니다.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룹 생성

그룹관리 접속

1. Cloud Z MCMP 상단에서 콘솔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상단 서비스관리에서 Cloud Z Service Manager에 접속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그룹관리를 클릭합니다.


그룹추가

1. 그룹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필수입력사항(그룹명, 아이디, 성, 이름, 이메일, 이메일확인)을 입력합니다.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새로운 그룹이 추가됩니다.


그룹 로그인


1. 그룹 추가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발송된 그룹 계정 생성 알림 메일에서 비밀번호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신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비밀번호 등록/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각 약관동의를 선택하거나, 클라우드 제트 전체 약관에 동의 합니다를 선택하여 한 번에 모든 약관에 동의할 수 있습니다. 약관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Cloud Z 포털 이용 가능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활성화

CSP 계정 설정 접속

1. 상단 서비스관리에서 Cloud Z Service Manager에 접속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CSP 계정 설정을 클릭합니다.


서비스 활성화

1. 이용하고 싶은 서비스의 서비스 활성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AWS와 Azure 서비스는 Cloud Z Support Portal을 통해 문의하세요.

2. 서비스 이용 약관을 확인합니다. 이전 약관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전 약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약관을 전부 확인하면 확인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Cloud Z 이용하기

  • Cloud Z Tag : Cloud Z 를 통해 사용중인 Multi-Cloud 리소스를 통합하여 동일 기준으로 Tagging 하고 관리하는 기능을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 Cloud Z Bill : Cloud Z 사용 비용에 대한 통합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Cloud Z Cost Manager : Cloud Z 를 통해 Cloud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의 비용을 분석/추적하고 비용 효율화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 Cloud Z Support Portal : Cloud Z Ticket System으로, 사용자의 기술 문의와 문제해결 요청을 한 곳에서 수집하여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 Cloud Z Docs : Cloud Z 사용자 매뉴얼입니다.
  • Cloud Z Service Manager : Cloud Z 를 통해 Cloud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서비스 환경을 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Cloud Z Market : Cloud Z 가 직접 제공하는 다양한 분야의 상품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온라인상담

문의하기

이 답변이 유용합니까? 아니오

Send feedback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아티클 개선을 위해 의견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