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cription Utilization

인쇄


개요

CSP와 계약을 통해 사용중인 Subscription은 정해진 규모 이상으로 실제 리소스를 사용했을 경우 최대의 비용절감효과를 적용 받게 됩니다.

Subscription 사용률을 관리 및 모니터링 하여 적정 리소스를 유지하면서 비용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Azure 서비스 사용자의 경우, Subscription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Azure Portal에서 구독 및 예약 권한 추가가 필요합니다. Azure Subscription 권한 추가하기


사용률 조회하기

Subscription Utilization 선택 시, 사용률 조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image-20240311-020800.png

적용중인 Subscription의 규모에 해당하는 리소스가 실제 비용 절감을 적용 받았는지 여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일단위로 각 Subscription 의 적용 비율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업 회원의 하위 그룹 계정에 Subscription 공유가 설정되고 실제로 공유가 발생한 경우 Subscription 사용률은 공유 결과를 포함하여 산정되며, 상세 공유 내역은 사용률 상세 조회 그래프에서 일단위 적용 분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튼으로 상세 내역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용률 이상 알람 설정하기

특정 Subscription 의 사용률이 적정 수준을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 Cost Alert 을 설정하여 현황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버튼으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설정 관련 상세 내용은 해당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온라인상담

문의하기

이 답변이 유용합니까? 아니오

Send feedback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아티클 개선을 위해 의견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