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인쇄

프로젝트의 member 관리기능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Home / Administrator - Members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① 화면 타이틀, 총 member 수

② member 필터링 영역 :
필터 기능을 사용하여 프로젝트의 member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Name은 입력한 문자열이 들어있는 사용자를 검색하고, Roles과 Groups는 해당 역할이나 그룹을 가진 member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③ member 초대 영역 : 프로젝트에 Realm의 사용자를 member로 초대하는 기능입니다.

④ member 목록

⑤ member 페이징 설정 영역 : 한 페이지에서 볼 member 수와 페이지를 설정 가능합니다.

Member Invite

프로젝트에 member를 초대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합니다.

Home / Administrator - Members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우측 상단의 Invite 역역에서 member 초대 절차를 진행합니다.

먼저, 초대하고자 하는 사용자의 아이디를 ID창에서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 목록에서 초대를 원하는 사용자의 아이디를 선택합니다.

초대 할 사용자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ID창에 선택한 사용자가 표시됩니다. Invite 버튼을 클릭합니다.

member 초대를 확인하는 Pop-up창이 나타납니다. OK버튼을 클릭하여 member 초대를 진행합니다.

선택한 사용자가 프로젝트에 member로 초대되었습니다. 위 방법으로 사용자를 프로젝트에 초대할 경우, Approved 상태의 기본 값은 ON으로 설정됩니다.

Member Edit

Home / Administrator - Members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수정하고자 하는 member의 Actions 컬럼의 Detail버튼(노란색 연필 모양)을 클릭하여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Set Member Approved

member의 승인 상태는 두 가지의 상태 값을 갖습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Approved(승인 상태)

내용

ON

사용자가 프로젝트에 member로 승인 한 상태입니다.

프로젝트에 접근이 가능하며, 부여 받은 역할과 그룹에 따라 프로젝트의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OFF

사용자가 프로젝트에 member로 초대 된 상태입니다.

관리자에 의해 승인 되기 전의 상태이며, 사용자는 프로젝트에 접근 할 수 없습니다.

ON으로 승인했던 사용자를 다시 OFF로 변경한 경우에도 사용자는 프로젝트에 접근 할 수 없습니다.

member의 프로젝트 사용 승인 상태를 변경하는 두가지 방법에 대하여 안내합니다.

첫번째로, member 상세 페이지에서 승인 상태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member 상세페이지에서 Approved 속성을 OFF로 변경하고 Save 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

저장 후에 member 목록으로 화면이 전환 되면서 member의 Approved 상태가 OFF로 설정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member 목록 화면에서 member의 승인 상태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승인 상태를 변경할 member의 Approved 컬럼의 값을 OFF로 변경합니다. 상태 값을 변경하는 즉시 값이 저장됩니다.

member의 Approved 상태가 비활성화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et Member Role

member에 역할을 지정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Home / Administrator - Members 화면에서 원하는 member를 클릭하여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member에게 적용하고자 하는 역할을 Roles 속성에서 검색합니다.

검색된 역할을 선택합니다. 선택과 동시에 바로 member에게 역할이 부여됩니다.

현재 member에게 부여 된 역할은 Effective Roles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주의 : 새로 부여받은 역할을 적용시키기 위해서 member는 서비스를 로그아웃 했다가 다시 로그인 하여야합니다.

Set Member Group

member에 그룹을 지정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Home / Administrator - Members 화면에서 원하는 member를 클릭하여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member에 적용하고자 하는 그룹을 Groups에서 검색합니다.

적용하고자하는 그룹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developer라는 그룹을 선택하였습니다.

선택과 동시에 그룹이 member에게 바로 적용됩니다.

그룹이 적용되며 활성화 된 역할은 Effective Roles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주의 : 새로 부여받은 그룹의 역할을 적용시키기 위해서 member는 서비스를 로그아웃 했다가 다시 로그인 하여야합니다.

Member Delete

member를 프로젝트에서 제거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 주의 : 사용자는 삭제되지 않고, 프로젝트 member에서만 제거됩니다.

Home / Administrator - Members 화면에서 원하는 member를 클릭하여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프로젝트에서 제거하고자 하는member의 Actions 컬럼의 Delete버튼(붉은색 쓰레기통 모양)을 클릭합니다.

member 제거를 확인하는 Pop-up 창이 나타나면 OK버튼을 클릭합니다.

화면 중앙 하단에 Removed 메세지와 함께 member가 프로젝트에서 성공적으로 제거되었습니다.

온라인상담

문의하기

이 답변이 유용합니까? 아니오

Send feedback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아티클 개선을 위해 의견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