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ernization Platform v2.0.0 GA Release

인쇄

Major Themes


Modernization Platform v2.0 에서는 다음과 같은 주요 기능을 지원합니다.

  • 콘솔을 통해 CSP (Cloud Service Provider) 에서 제공하는 Managed Kubernetes Cluster 를 동적으로 배포 및 등록하여, Multi-Cluster를 구성하고 관리 할 수 있습니다.

  • 콘솔을 통해 관리되는 Multi-Cluster 상에서 단일 또는 여러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관리하는 Multi-Project 관리 기능을 제공하여, 지속적인 어플리케이션을 빌드(CI), 배포(CD)를 통해 Multi-Cluster 환경에 신속하게 Application 을 배포 할 수 있습니다.

  • Multi-Cluster 상에 배포된 모든 Application의 Metric 과 Log는 중앙화 된 저장소에 프로젝트 단위로 격리되어 안전하게 저장되고 시각화 툴 서비스를 통해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 단위의 그룹, 사용자, 역할 관리를 통해 Multi-Cluster의 리소스, Application 빌드 및 배포, 모니터링 Metric&Log, 메뉴에 대한 권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New Features


Multi-Cluster Management

CSP (Cloud Service Provider) 에서 제공하는 Managed Kubernetes Cluster 를 IaC(Infrastructure as Code) 기반으로 동적 구성하고, 기 구성되어 있는 클러스터를 포함하여 Multi-Cluster 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Managed Kubernetes Service on Public Cloud

Modernization Platform v2.0 Support

Dynamic Provisioning a Cluster

Attach a Cluster

AWS EKS (Elastic Kubernetes Service)

O

O

Azure AKS (Azure Kubernetes Service)

O

O

IBM IKS (IBM Cloud Kubernetes Service)

TBD

O

Google GKE (Goole Kubernetes Engine)

TBD

O

Modernization Platform에서 관리하는 Cluster에는 운영에 필요한 Metric, Log 수집을 위해서 Catalog 를 통해 Agent 를 설치 및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Multi-Project Management

Modernization Platform을 통해 관리되는 Multi-Cluster 상에서 단일 또는 여러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관리하는 Multi-Project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클러스터 관리자는 프로젝트 별로 필요한 Cluster를 생성 및 할당하고, 프로젝트 개발팀은 할당 받은 Cluster에 Application 을 빌드 및 배포하고 운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Advanced CI/CD

Modernization Platform 콘솔을 통해 개발하고 있는 Application 을 등록하고, Tekton 기반으로 Application 빌드하고 Container Image 저장소에 등록하는 자동화 된 빌드 파이프라인을 제공 합니다.

프로젝트에 등록된 Application을 할당된 멀티 클러스터에 배포할 수 있는 Deployment Group 기능을 제공합니다.

Deployment Group UI/UX를 통해 배포에 필요한 Kubernetes Cluster Resource(Deployment, Service, Ingress 등) 를 자동 생성하고 Git 서버에 저장한 후, ArgoCD를 기반으로 GitOps 방식으로 Application을 배포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Centralized Monitoring & Logging

Cluster 레벨, 프로젝트 레벨로 모니터링을 위한 Metric 과 Log를 중앙화 된 저장소에 저장을 하고, 시각화 툴(Kibana, Grafana)을 통해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Cortex 기반의 고가용성 및 확장 가능한 아키텍쳐를 제공합니다.


RBAC(Role-based Access Management) 

프로젝트 단위로 사용자, 그룹, 역할을 정의하여 프로젝트 단위로 관리되는 클러스터의 리소스, 메뉴, Metric, Log 에 대한 접근 권한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온라인상담

문의하기

이 답변이 유용합니까? 아니오

Send feedback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아티클 개선을 위해 의견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