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cription 현황

인쇄


개요

CloudZ 를 통해 사용 중인 Cloud 계정 내에서 CSP 가 제공하는 비용 할인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사용중인 Subscription 을 통합 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중인 계정 내 모든 Subscription의 상세 정보를 제공하고 Subscription 의 별칭을 관리할 수 있으며 기업회원의 경우 하위 계정에서 사용중인 Subscription 을 공유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공유 정보는 CloudZ Bill 에 반영되어 비용 산정 시 적용됩니다.

Azure 서비스 사용자의 경우, Subscription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Azure Portal에서 구독 및 예약 권한 추가가 필요합니다. Azure Subscription 권한 추가하기



Subscription 현황 조회 및 관리

CloudZ Cost Manager 좌측메뉴 Subscription 현황 선택 시, 현황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CloudZ에서 사용중인 계정 내에 적용중인 CSP 서비스의 비용 할인 프로그램의 Subscription 목록을 제공하고, 상세 내역과 함께 부가 관리기능이 제공됩니다.

image-20240311-020701.png

별칭 설정하기

CSP의 Subscription 은 고유의 ID를 가지고 있지만 바로 알아보기 어렵습니다. 각 Subscription에 별칭을 부여하여 Cloud Z 서비스 내 각종 화면에서 식별하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ubscription 공유하기

CSP가 제공하는 비용 할인 Subscription 은 적용 규모가 정해져 있고, 지정된 규모보다 적은 리소스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 나머지 Subscription 규모에 해당하는 비용은 소멸되게 됩니다.

기업 회원은 하위에 소유한 복수 그룹계정에서 사용중인 Subscription을 공유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Subscription 공유가 설정되면 특정 계정에서 Subscription 규모보다 적은 리소스를 사용하더라도 같은 기업회원 내 그룹계정들에서 사용중인 동일 리소스에 Subscription을 적용하여 비용을 산정합니다.

공유 기능을 활용하여 비용 낭비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공유 기능은 기업회원 에게만 제공됩니다.
공유 설정은 소급 적용되지 않고 설정 시점부터 반영됩니다.

Subscription 만료 관리하기

각 Subscription 은 최소 1년 ~ 3년까지 적용 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만료 시기가 되면 자동으로 만료 시기 도래에 대한 알림 이메일을 수신 할 수 있도록 Alert 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기능은 Cost Alert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상담

문의하기

이 답변이 유용합니까? 아니오

Send feedback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아티클 개선을 위해 의견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