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관리 (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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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Cloud Z에서 실제 Cloud 리소스를 사용하는 그룹 계정에서 계정에 속하는 사용자를 복수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룹 계정의 대표 사용자는 일반 사용자를 추가하거나 사용자 정보를 변경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권한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관리 접속


[Cloud Z Service Manager] 왼쪽 메뉴에서 [사용자관리]를 클릭합니다.



그룹 사용자 조회

그룹계정에 등록된 마스터 사용자와 일반 사용자 정보를 조회합니다.

검색 기능을 활용해 특정 사용자 명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추가

그룹계정에 신규 일반 사용자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아이디는 등록 시 미리 지정해야 하며, 정확한 사용자 확인을 위해 이메일 주소는 중복 체크합니다.

추가된 사용자에게는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사용자 등록 알림 메일이 발송되며, 비밀번호 설정 후 Cloud Z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사용자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자 추가 창이 생성됩니다.

  2. 필수입력사항(아이디, 성, 이름, 이메일, 이메일 확인)을 입력합니다.

  3.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자가 추가됩니다.



사용자 삭제

그룹계정에 등록된 일반 사용자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 실행 시 해당 사용자 정보는 즉시 삭제 및 파기됩니다.

  1. 삭제할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복수 선택 가능)

  2. 사용자 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합니다.



사용자 상세정보 조회 및 관리

사용자 아이디를 클릭하여 상세 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 뒤로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자 관리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2. 사용자 상세정보를 확인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3. 사용자의 디바이스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사용자의 스토리지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사용자의 디바이스 접근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상세정보 수정

  1. 사용자 상세정보 오른쪽 상단의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성명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3. 권한관리의 체크박스를 클릭하여 권한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4.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수정사항이 저장됩니다.



디바이스 접근 권한 설정

  1. 전체 디바이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접근을 허용할 디바이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설정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디바이스의 접근이 허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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