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소스 최적화 추천

인쇄


개요

사용중인 Cloud 리소스 중 사용율이 낮거나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추측되는 리소스를 조정하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추천 기능을 제공합니다.



리소스 최적화 추천 조회하기

Cloud Z Cost Manager 좌측메뉴 리소스 최적화 추천 선택 시, 추천사항 조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Compute 리소스의 2주간 사용 현황을 기준으로 사용량에 따라 다음의 최적화 옵션을 추천 합니다.

  • 변경 추천 : 사용량이 현저히 낮아 더 낮은 스펙으로 변경 가능한것으로 판단되는 리소스

  • 삭제 추천 : 사용량이 거의 없어 사용하지 않는것으로 판단되는 리소스

추천은 단순히 사용량 지표로 판단하므로 실제 리소스 사용 용도와 패턴에 따라 적절하지 않은 추천 옵션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추가 검토 후 최적화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상세정보 확인하기

각 추천 옵션의 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판단의 근거가 되는 사용량 수치 및 비교 옵션 내역을 제공합니다. 추천된 정보 외에 비교 옵션을 활용하여 최적화 의사결정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 제외하기

리소스의 실제 사용 용도와 패턴을 고려하여 추천되는 최적화 옵션이 적합하지 않은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해당 추천 옵션이 반복해서 추천되지 않도록 추천에서 제외시킬 수 있습니다.

제외한 추천이라도 언제든지 다시 추천하도록 복구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상담

문의하기

이 답변이 유용합니까? 아니오

Send feedback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아티클 개선을 위해 의견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