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 Z 상품 사용 종료

인쇄


개요

주문한 Cloud Z 상품은 [Cloud Z Market] 메인화면에서 전체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에 포함된 주문 옵션 및 주문 처리 이력 등 상세 주문정보를 확인하고, 상품 취소로 상품의 사용을 종료 할 수 있습니다.



사용중인 상품 확인

Cloud Z Market 서비스 메인화면 상단의 “사용중인 Cloud Z 제품” 영역에 사용중이거나, 주문 후 처리 과정이 진행중인 상품의 목록이 제공됩니다.


상품 목록의 “조치” 영역에 위치한 아이콘을 이용해 상품 관련 관리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문내역 확인하기

버튼 클릭 시 해당 상품의 상세 주문 내역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상세 주문 내역화면에서는 상품을 구성하는 전체 옵션과 아이템 및 주문시 가격을 포함한 비용정보와, 주문에 대한 처리 이력이 제공됩니다.

Description 관리하기

버튼 클릭 시 해당 상품의 Description 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식별하기 위한 문구 등 상품 관리에 필요한 내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주문 취소하기 (사용 종료)

버튼 클릭 시 해당 상품의 주문 취소를 통해 사용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은 다음 항목에서 자세히 설명됩니다.



사용 종료하기

상품을 사용하는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해당 상품을 더이상 사용하지 않아야 하는 경우 주문 취소를 통해 즉시 사용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상품 사용을 종료 하더라도 각 상품의 과금 정책에 따라 사용 종료 이후에도 해당 상품에 대한 사용 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후불제 상품 또는 약정 상품이 이에 해당합니다.

취소 절차

상품의 사용 취소는 상품에 따라 취소 절차가 진행됩니다.

  • 승인절차가 불필요한 상품은 취소 즉시 사용이 종료됩니다.

  • 승인절차가 필요한 상품은 해당 상품 담당자가 취소 처리 절차를 진행하며, 상세 진행 단계별로 사용자 이메일로 진행 경과를 안내합니다.

취소 하기

주문 취소하기를 클릭하면 취소 확인 팝업이 노출되며, 팝업의 내용을 확인하고 취소에 동의하는 경우 취소 절차가 진행됩니다.


온라인상담

문의하기

이 답변이 유용합니까? 아니오

Send feedback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아티클 개선을 위해 의견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