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ure 서비스 신청하기

인쇄

목차


Cloud Z 로그인

1. Cloud Z MCMP(mcmp.cloudz.co.kr) 상단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올바른 Cloud Z 그룹 계정 정보를 입력합니다. Cloud Z 계정은 Cloud Z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통합 로그인 계정입니다.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Cloud Z 계정이 없거나 Cloud Z 기업 계정만 소유하고 계신 이용자는 Cloud Z 서비스 시작하기를 참고하여 Cloud Z 그룹 계정을 생성하시기 바랍니다.


CSP 계정 설정 접속

1. 상단에서 서비스관리에서 Cloud Z Service Manager에 접속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CSP 계정 설정을 클릭합니다.


Azure 서비스 활성화

1. Azure의 서비스 활성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Azure Cloud 서비스 이용 동의

1. Azure Cloud 서비스 이용 약관을 확인합니다. 이전약관보기를 클릭하면 이전 약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약관을 전부 확인하면 확인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Azure 도메인 설정

1. 사용할 도메인 주소를 입력합니다. 도메인 주소에는 대문자, 소문자, 숫자(0~9)만 입력 가능합니다. 사용가능여부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도메인 주소가 사용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도메인 주소를 확인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Azure 환경 셋업

1. Azure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한 셋업이 시작됩니다. 약 3~5분 소요됩니다. 완료 후 고객 생성 안내 메일이 발송됩니다.  

2. 메일에 있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Microsoft Azure 에 로그인 합니다. (아래 Azure 서비스 이용 참고)
이후  "관리자 권한 부여" 버튼을 클릭하여 페이지 이동 후 파트너 관계를 수락합니다.

3. 파트너 관계 수락 후 "계정 연동" 버튼을 클릭하여 Cloud Z Service Manager 페이지에서 권한 활성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약 3~5분 소요됩니다.

4. 연동이 마무리되면 Azure Cloud 계정이 성공적으로 생성되었다는 알림 창이 뜹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Azure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zure 도메인 주소Azure 계정 I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zure 서비스 이용


1. 이메일로 전송된 Azure 계정 정보를 확인합니다. Azure 포탈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Azure 포탈 로그인에 접속합니다.

2. 이메일로 확인한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이메일로 확인한 임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Azure 포탈에 로그인합니다. 사용할 비밀번호로 재설정하시기 바랍니다.

4. Azure 포탈에서 Azur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상담

문의하기

이 답변이 유용합니까? 아니오

Send feedback
도움이 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아티클 개선을 위해 의견을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